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

by 신박에듀 2019. 9. 21.
반응형

  저는 사실 어제 애드센스 승인을 4번 반려받은 끝에 겨우겨우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내어 기쁨을 주체하지 못해 이것저것 광고에 대해 알아보고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겠다는 의지에 불타오르던 중이었어요.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까다로워지고 많은 분들의 유입으로 인해 정말 어려운 난관 중의 하나였는데요. 반포기 상태에서 날라온 애드센스의 승인 통보 메일은 올해들어 정말 가장 기쁜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광고게재를 하는 방법을 검색하여 서둘러 광고게재를 하고, 승인된 과정을 포스팅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이것 저것 자료를 수집하던 중...

 

그. 러. 나.

 

  승인을 받은지 무려 하루만에!!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통보메일을 받게 됩니다.

 

또르르.....

  9월 20일 오후 3시 31분에 애드센스 광고 승인 메일을 받고... 24시간도 안되서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을 받았네요..^^ 정말 구글은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는군요... 왜 이런일은 나에게만 생기는가 하는 맘이 들면서, 하루만에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느낌이랄까요... 아침에 메일을 받고 굉장히 기분이 안좋았습니다 ㅠㅠ 이게 무슨일인가 싶어 블로그를 접속해보니 아니나다를까 광고가 모두 삭제된 상태더군요.. 하지만 넋놓고 있을 수 만은 없기에 차근 차근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봅니다.

 

 

  승인이 난지 12시간도 지나지 않았기에... 당연히 수익은 없는 상태이고.. 다만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라는 붉은 사이드바가 저를 맞이하고 있네요^^

  참담한 심정으로 정책 센터로 이동해 봅니다.

 

 

  계정 문제로 광고 게재가 '일시적'으로 제한되었다는 경고를 하고 있네요. 믿을 수는 없겠지만 사려깊은 구글이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로 콘텐츠와 잠재고객을 계속 구축하라는 제언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 구글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분석해보면 승인이 난지 12시간도 지나지 않았는데 그것을 재 평가중일리는 만무하고, 아마도 무효 트래픽 문제에 걸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다른 블로거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많은 사전 정보를 검색하였고, 애드센스 승인이 난 뒤 본인광고를 수차례 클릭하여 당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미 잘 숙지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무슨 무효 트래픽이라니? 그래서 계속해서 정책을 읽어 나갔습니다.

 

  구글은 이상의 네가지를 대표적인 무효 트래픽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불공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된다는 것인데, 저는 얘기한데로 이를 익히 숙지하고 있었기에 제 광고를 클릭한 적이 (불과 몇시간동안 게재되었더라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의심이 되는 제 행동이 하나 떠올랐습니다.

 

  바로 광고 게재 설정 후 바로 반영이 되지 않는 점 때문에 계속해서 사이트에서 제 블로그 키워드를 검색하여 접속해 보았던 것입니다. 구글은 이러한 유입 트래픽이 불공정한 방법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비록 광고를 클릭하지는 않았지만 비정상적인 유입이 계속되었다고 구글은 판단한 것이겠죠... 또르르 ㅠㅠ

  정말 스마트하지 않나요?

 

  구글의 트래픽분류 정책을 살펴보면 보시는 것 처럼 방문한 페이지에 비정상적인 증가가 있을 때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이미 일어난 일이니 어쩌겠어요. 스마트한 구글이 제안하는 것 처럼 계속해서 콘텐츠를 생산해 내면서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겠네요.

 

매정한 구글.....

  참고로 저와 비슷한 현상을 겪는 분들이 없나 검색을 해보니 3분 정도의 블로거 분들이 비슷한 현상으로 포스팅을 한 것을 발견하였고, 이것이 최근 바뀐 구글의 엄격한 광고 게재 기준에 따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포스팅이 모두 이번 주 이내에 이루어진 것들이더군요... 예전보다 더욱 까다로워진 승인조건과 함께 애드센스 광고게재를 유지하는 것 또한 굉장히 엄격해진 것 같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승인 후기를 먼저 포스팅하고 싶었는데, 광고 제한 포스팅이 먼저 올라와서 가슴이 아프지만, 이 또한 블로그가 성장해 나가는 과정이라 믿고 더욱 노력해야겠네요. 혹시나 제한이 풀리게 되면 다시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